2025/01/11 4

군포시 정비사업 구역 내 노외주차장 설치 기준 완화

군포시가 원도심에서 진행되고 있는 재개발·재건축사업 등 도시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군포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를 개정했다. 군포시에 따르면, 최근 「군포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의 전부개정을 통해 「주차장법」에 따른 단지조성사업 중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른 주거환경개선사업, 재개발사업, 재건축사업은 사업 부지 면적이 50,000제곱미터 이하일 경우 노외주차장 설치 의무에서 제외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기존에는 정비사업을 포함한 단지조성사업 모두 사업부지 면적의 1퍼센트 이상의 규모로 노외주차장을 설치해야 했지만, 군포시에서 추진 중인 정비사업의 대부분은 구역 면적이 50,000제곱미터 이하이므로 모든 정비사업 구역 내에 일정 규모 이상으로 노외주차장을 설치하는 ..

[뉴스]경제· 01:30:27

안성시, 시의회와 간담회 개최… IB 교육 현황 공유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안성시의회와 함께 9일 2025년 첫 정례 간담회를 가지고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지역 내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교육 현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IB 교육은 학생이 주도적으로 토론과 논술 등의 수업방식을 통해 창의력과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등을 키우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에서 IB 인증학교를 운영 할 경우 인근 지자체에서 입학 문의가 많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지역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성 지역의 학생들에게 기회가 우선 부여되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소규모 학교에서 IB 교육 진행 시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 학생 개개인의 환경을 고려해 수업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

[뉴스]정치 01:21:16

화성소방서, 설 연휴 대비 화재안전대책추진

화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설 연휴를 앞두고 화재 안전 대책을 추 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설 명절 기간 동안 화재 위험을 줄이고 인명 및 재산 피 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화재 위험 요인 제거와 예방 홍 보를 중심으로 추진된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설 연휴 동안 발생한 화재는 총 505건으로, 이로 인한 인명 피해는 39명(사망 7명, 부상 32명), 재산 피해는 약 209억 원에 달했다.  주거시설 화재가 142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부주 의로 인한 화재가 219건으로 주요 원인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화성소방서는 ▲아파트 피난·방화시설 일제 점검 및 관계 자 안전교육 ▲다수 인명 피해 우려 대상에 대한 화재 예방 및 안전 관리 ▲주거용 비닐하우스 등 현장 방문 지..

평택해경,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위험예보 주의보 발령!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최진모)는 조석 간만의 차가 커지는 대조기 기간 연안사고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며 국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평택해경은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연안 안전사고 위험‘주의보’를 발령했다. 대조기(만조와 간조의 차이가 큰 시기)는 조류의 흐름이 빨라지고 해안가의 지형이 빠르게 변화한다. 이때 고립이나 익수 등의 연안사고 발생 위험이 크게 높아진다. 특히, 이번 대조기 기간은 겨울철 추위와 강한 바람으로 해안가 고립, 익수 사고 시 낮은 기온과 수온으로 인해 큰 인명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이에 평택해경은 주의보 기간에 기상 상황을 주시하며 관내 다중이용선박과 계류어선의 안전사고 예방조치 및 갯바위·방파제 등 위험구역 중심으로 연안 순찰을 강화해 국민 안전 확보에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