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2 4

파주소방서, 임상오 위원장 초청 특별강연 개최

파주소방서는 경기도의회 임상오 안전행정위원장을 초청해 ‘경기소방의 미래를 위한 경기도의회와 의용소방대의 역할’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열었다.  이번 강연에서는 소방 정책의 발전 방향과 의용소방대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임상오 위원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소방 정책의 방향성과 의용소방대의 역할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소방공무원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는 만큼,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시민 안전을 위한 역량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파주소방서는 강연에 이어서 소방공무원의 전문성과 윤리의식을 높이기 위해 2025년 상반기 직장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외부 강사가 진행하는 부패방지 및 인권보호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윤리의식을 강화하고 경기도 교통연수원의 전문가가 긴급자동차 교통안전 교..

[NP포토]노은주 국가무형유산 판소리 이수자 , '2025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지난 6일 오후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2025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노은주 국가무형유산 판소리 이수자'이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국악명인 부분 국악명인명창공로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시상식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며, 매년 경제, 사회, 정치,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인물에게 상을 수여한다.  신재철 기자  shinpress76@hanmail.net https://newspatch.co.kr/post/OHoBRGdL [NP포토]노은주 국가무형유산 판소리 이수자 , '2025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지난 6일 오후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2025 ..

제52회 윤봉길 평화축제 4월 26~27일 개최!

예산군은 ‘제52회 윤봉길 평화축제’를 오는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예산군 덕산면 충의사 도중도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2회를 맞는 윤봉길 평화축제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윤봉길 의사의 독립정신을 기릴 수 있도록 역사 교육 요소를 가미한 체험활동을 대폭 강화하고 방문객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군이 28억원을 투입해 새롭게 단장한 윤봉길의사기념관까지 범위를 확대해 진행하며, 축제 기간 특별한 도슨트(해설)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사전접수 및 현장접수를 통해 윤 의사의 독립정신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매헌 윤봉길의사 상하이 의거 93주년 기념제..

65세이상 종신보험, 연금·요양 서비스로 전환 가능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최근 제7차 보험개혁회의를 통해 만 65세 이상 종신보험 계약자들에게 사망보험금을 생전에 연금 형태로 받거나 요양 및 간병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이는 소비자에게 안정적인 노후 지원수단을 제공하고, 보험사의 역할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사망보험금 유동화 상품은 올 3분기부터 준비된 보험사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금융당국은 업계와 함께 실무회의체를 구성해 세부 운영 사항을 확정할 계획이다.  현재 이러한 상품을 통해 약 33만 9천 건의 계약과 총 11조 9천억 원에 달하는 종신보험이 수혜 가능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사망보험금 유동화 방안이 소비자에게 안정적인 노후 지원수단이 될 것"이라고 ..

[뉴스]경제· 2025.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