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메트로

가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여름 문화 행사 – 여름아 부탁해”

뉴스패치 2021. 8. 4. 20:28

[ 데일리브라이트 = 신은성 기자 ] 가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뜨거운 날씨와 코로나19로 인해 바깥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영유아와 가정을 위해 랜선 문화공연을 8월 한달간 시리즈로 “여름아~ 부탁해”를 계획하였다.

 

첫째, 둘째주에는 실시간 소통 방식의 마술극 시리즈 “도와줘요. 매직 닥터”와 “마법의 정원”을 진행하며, 셋째주는 썸머 뮤지컬 시리즈1탄 “입냄새 왕 구리 구리”로 신나고 재미있는 입안 세균 물리치기 대작전을 펼치며, 마지막 넷째주에는 동물친구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찾아 떠나는 자신감 찾기 프로젝트 “깃털피리”를 즐길 수 있다.

 

마술극 “도와줘요. 매직 닥터”는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재미있는 마술로 건강한 여름 나기를 기대하며, “마법의 정원”은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키워 환경 보호의 필요성과 아름다운 꽃을 통해 마술로 이루어진다.

 

썸머 뮤지컬 1탄 “입냄새 왕 구리구리”는 영유아들의 위생과 구강 교육을 재미있는 캐릭터와 탄탄한 구성으로 기본생활습관을 형성하여 즐겁게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2탄 “깃털 피리”는 유명한 창작 뮤지컬로 아름답고 멋진 노래와 춤, 화려한 조명으로 영유아들의 흥미를 이끌어 문화적 감수성을 키워준다.

 

이번 여름 랜선문화 행사는 가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영유아들의 건강과 놀권리를 증진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영유아들에게 예술프로그램으로 접근하여 창의적 표현을 통해 감수성 향상과 자존감을 키우며 오감으로 호흡할 수 있는 최적의 공연으로 더위와 코로나에 지친 온 가족을 위한 랜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방법은 가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며 신청자에 한해 매주 핸드폰 문자로 링크를 전송해 관람 할 수 있다.

 

또한 가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온라인 공통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부모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양질의 부모교육을 진행함과 동시에 놀이키트를 무료로 제공하여 부모와 자녀간 친밀한 관계형성을 통해 올바른 놀이 문화를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4단계 격상에도 취학 전 영유아들과 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과 키트 동영상을 제공하여 알차고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 하고 있으며 가평군과 가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많은 가정에서 영유아들이 함께 즐길수 있는 “여름아 부탁해” 랜선 문화 공연과 공통부모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행복하고 건강한 여름나기에 동참하길 바라며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