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0 3

화성시 향남읍 폐기물 소각장 화재, 신속 진화...인명피해 없어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20일 새벽 경기도 화성시의 한 폐기물 소각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신속한 대응으로 큰 피해 없이 진화됐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48분경 화성시 향남읍 구문천리에 위치한 폐기물 소각장에서 불이 나 약 1시간 만에 진화됐다. 해당 시설은 폐기물 소각을 통해 열에너지를 생산하는 업체로, 5층 건물 3개동으로 구성된 연면적 2,258평방미터 규모의 시설이다. 소방당국은 화재 신고 접수 즉시 90명의 소방인력과 33대의 소방장비를 현장에 급파했다. 현장 도착 후 소방당국은 신속하게 대응1단계를 발령하여 화재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화재 발생 당시 근무 중이던 3명의 직원들은 모두 안전하게 대피했으며,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소방당국은 오..

화성도시공사, 가을 정취 속 야외 독서문화행사 개최

[ 뉴스패치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독서의 계절을 맞아 직원들과 함께하는 야외 독서 문화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책 읽는 HU’라는 주제로, 직장 내 독서 문화를 확산하고 경영진과 직원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HU공사는 올해 7월부터 독서 친화적 기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독서경영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행사는 그 일환으로, 사내 독서동아리 ‘다독다독’이 10월 선정 도서를 읽고, 자유롭게 독서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독서 토론뿐만 아니라 인생 책 추천 등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했다. HU공사 김근영 사장은 행사와 더불어 저연차 직원들과 점심을 함께하며 조직 문화에 대한 허심탄회한 대화의 장을 ..

[뉴스]메트로 2024.10.20

동명기술공단, 화성시문화재단‘2024 화성 메세나’로 지역 예술에 동력 제공

[ 뉴스패치 신은성 기자 ]㈜동명기술공단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동명기술공단)가 (재)화성시문화재단과 함께 ‘2024 화성 메세나’ 사업의 다섯 번째 매칭 후원자로 참여하며 지역 예술 활성화를 위해 재단에 1천만 원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금은 블랜드아트컴퍼니의 프로젝트인 ‘케이블카로 떠나는 음악여행’에 사용되어 10월 중 제부정류장 1층 로비에서 시민과 방문객에게 특별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동명기술공단은 건축 설계, 엔지니어링, 도시계획, 환경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적 전문성을 발휘하며 혁신적인 설계와 지속 가능한 개발에 중점을 둔 종합 건축사 사무소로 이번 후원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며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활발한 기여를 이어가고 있다. (재)화성시문화재단 김신아 대표..

[뉴스]메트로 2024.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