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5 2

과천봉담고속도로서 5중 추돌, 3명 부상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 주요 도로에서 다중 차량 충돌 사고가 발생해 복수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이번 사고는 우천시 운전 주의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계기가 됐다. 15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9분경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 봉담 방향에서 5대의 차량이 연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는 60대 여성 A씨가 운전하던 제네시스 차량이 빗길에서 전기차 아이오닉 5를 추돌하면서 시작됐다. 이어서 모닝, QM6, 1톤 포터 차량이 연이어 추돌하며 사고 규모가 확대됐다. 이 사고로 관련 차량의 운전자와 동승자 총 6명 중 3명이 부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의 충격으로 제네시스 차량은 전복됐으며, 다른 차량들도..

수원문화재단. 서울남산국악당 X 정조테마공연장 피리밴드 저클의 <BONANZA>

[ 뉴스패치 ]서울남산국악당과 (재)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의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피리밴드 저클의 공연이 3월 서울남산국악당 공연에 이어, 다음 달 11월 9일 정조테마공연장에 오른다. 피리밴드 저클은 한국 전통 관악기만으로 탄생하게 된 한국형 ‘관악밴드’로, 2022년 국악방송의 ‘21c 한국음악 프로젝트’와 2023년 ‘롯데장학재단과 함께하는 청춘열전 출사표’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그 시작을 알렸다. 는 저클의 첫 레퍼토리 공연으로, 몸을 자유롭게 사용하며 관객과 가까이 호흡할 수 있는 관악기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강력한 사운드와 함께 역동적이고 신나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전통민요, 동요, 구전 설화, 놀이를 빌려 우리가 어린 시절 자연스럽게 접했던 ‘동네 한바퀴’, ‘가위바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