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김동희 도의원, 부천 소사 지역을 위한 경기도 특조금 12억 확보

뉴스패치 2023. 12. 31. 11:19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동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6)이 부천 소사 지역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2억원을 확보했다. 29일(금) 김동희 경기도의원에 따르면 김 의원은 부천 역곡천 수변정원 조성공사를 위한 특조금 7억, 유아숲체험원 조성 및 숲길 정비 특조금 4억, 초등학교 주변 교차로 음성안내장치 설치 특조금 1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부천 역곡천 수변정원 조성 공사사업은 역곡천 하천주변 자연환경을 활용 해 수변공간을 공원화하는 사업으로, 품격있고 환경친화적인 공간을 창출해 거주민의 생활환경과 건강을 개선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

 

그리고 유아숲 체험원 조성 및 숲길정비사업은 범박동 산 6번지 일원에 산림내 숲길을 활용한 유아숲체험원 조성과 숲길을 정비해 시민들에게 질 높은 산림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지막으로 초등학교 주변 교차로 음성안내 설치 사업을 통해 부천시 범 안동과 대산동 초등학교 주변 15개 횡단보도를 대상으로 교차로 음성안내 보조장치 6개소를 설치하게 된다.

 

음성안내 보조장치를 설치하게 되면 어린 이 보행자에게 보행신호 준수를 음성으로 명확히 안내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김 의원은 “수변정원 조성과 숲길 조성으로 부천 소사 지역 주민들의 삶 의 질을 향상시키고, 초등학교 주변 교차로 음성안내 설치 사업을 통해 부 천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등하교 안전까지 챙길 수 있도록 경기도 특조금을 확보했다”며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는데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부천 소사 지역의 현안 해결과 주민 행복을 위해 더욱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해 함박공원 초록숲길 조성사업 9억원, 소안로 도로개 선 공사 사업 5억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하는 등 부천 소사 지역 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올해 12월 경기도 의회의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