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경기도의회 임상오 특별위원장, “메가시티 서울을 뛰어넘어 경기북부 특별자치도를 위해 합심하여 나아가자” 호소

뉴스패치 2023. 12. 11. 10:29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 임상오(국민의힘, 동두천 2) 특별위원장이 8일 경기도의회 주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비 전선포식’에서 메가시티 서울을 뛰어넘는 경기북부의 합심을 호소했다.

 

도의회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경기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경기북 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비전선포식’을 개최하였는데 이 자리에는 양당 대표의원, 임상오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북부지역에 지역구를 둔 도의원과 기초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임 위원장은 “김포시의 서울편입론으로 불거진 메가시티 서울의 거센 바 람에 맞서 경기북부 도의원들은 굳은 결속력으로 뭉쳐있다”면서 “경기북부 단체장과 도민들 모두 합심하여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실현을 위해 나아가 자”고 호소했다.

 

또한 “1987년도부터 선거때마다 단골 공약인 경기북부 분도론은 이제 더 이상 정치적 구호가 아닌 경기북부 도민의 간절함 염원을 담아 실현해야 할 우리의 과제이다”고 강조했다.

 

임 위원장은 경기도의원에 당선된 이후 경기북부 도의원협의회 회장을 맡 아 도의회 양당을 아우르는 협력을 이끌어왔으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출된 이후에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