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터뷰

[인터뷰] 정일환 차장 가평군시설관리공단, 소통과 무한 감동서비스로 . .

뉴스패치 2021. 9. 13. 11:52

▶ 사진을 클릭 하시면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 데일리브라이트 = 신재철 기자 ]

지난 1일 가평군 시설관리공단 혁신기획팀 홍보마케팅TF 정일환 차장을 만나 진솔한 인터뷰를 나눴다. 정일환 차장은 가평군에서 태어나고 자란 만큼 가평군을 위하는 마음이 남 다름을 느낄 수 있었다. 정일환 차장에게 가평군시설관리공단에 대한 인터뷰를 들어보자

 

■ 먼저 소개 부탁드립니다.

 

가평군시설관리공단 혁신기획팀 홍보마케팅TF 정일환 차장입니다

 

 

■가평군시설관리공단 행복나눔봉사단을 통해 이웃사랑 및 방역활동을 진행하셨는데 향후 계획과 군민들의 반응은 어떠셨는지?

 

현재 가평시설관리공단은 지역사회공헌과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하여 행복나눔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가평군(가평군상가번영회와 잣고을상인회)와 협의를 하여 코로나19로 인하여 상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 남아 도움을 드리고자 방역봉사를 매월 1회 실시하고 있습니다.

 

봉사를 직접 저도 가고 있습니다. 또한 방역봉사를 하면서 가평읍 상인분들이 따뜻하게 인사를 받아주시고 감사의 뜻도 공단에 전하셨습니다.

 

어떠한 상인은 더운날 고생하신다고 음료수도 주시고 하며, 따뜻한 격려의 말씀도 전달하십니다.

 

따뜻한 격려로 봉사참여의 보람과 긍지를 느끼고 있습니다

 

■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이후 관련된 성과가 있다면 어떠한 부분이 있었는지?

 

우리공단은 소비자의 관점에서 보다 연구를 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혁신을 거듭하기 위하여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과 임직원 CS교육을 지난 7월1일 청평호반문화체육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실시하였습니다.

 

유영상 이사장님께서 고객중심경영 의지 표명을 하시고 공단 최고 고객책임자 정덕교 혁신기획팀장을 임명을 하여 고객중심경영(CCM)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으로 현재 시각적으로 나타난 성과는 공단에서 운영중인 연인산 캠핑장 클럽하우스 냉,난방기 교체와 리모델링사업을 추진을 하고 있으며, 자라섬캠핑장은 많은 관광객 낸방을 위하여 주변환경 예초작업을 수시로 하여 쾌적한 관광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공단에서 다양한 정보제공을 하기 위하여 이용객이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숙받시설 할인 및 관내 유명관광지 안내 등을 수시로 업데이트하여 가평군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공단 홍보담당자로 일을 하시면서 보람있거나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2021년도 공단 이사장(유영상)께서 홍보에 대한 강력한 의지와 홍보에 대한 중요성을 위하여 홍보마케팅 TF팀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공단홍보는 즉 가평군을 대표하여 홍보를 함으로서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고객이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한 가평방문을 위하여 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시작하는 단계라 미흡한 점은 있으나 홍보마케팅 전문직이 아닌 일반직원이 홍보마케팅 업무를 잘 수행함에 만족과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유튜브 브이로그 자라섬편을 찍을 때에 좀 있습니다.

 

제가 직접 브이로그 해설자로 촬영에 임하고 있습니다. 사실 전 전문 유튜버도 아니고 평범한 직원으로서 과연 촬영을 잘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하며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단에서 17년간 사업부서에 근무를 하며 업무상 일어났던 에피소드와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하여 직접 브이로그를 만들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이후 캠핑의 붐이 불고 있는데 자라섬캠핑장의 장점과 마지막으로 가평군민들에게 한 말씀 하신다면?

 

코로나19로 인하여 단체고객보다 개인고객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자라섬캠핑장은 4개의 섬으로 되어 있으며, 각 섬마다 다른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 매력이 있는 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캠핑, 휴양, 축제공연, 꽃정원 등으로 각 계절마다 변화되는 자라섬을 오시면 아주 큰 매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우리공단은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무한 감동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단이 되겠습니다.

 

 

◆공동취재

데일리브라이트 신재철 기자 shinpress76@hanmail.net

가평문화관광신문 박태순 기자 goheran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