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6 5

박세원 경기도의(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도민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는 도의원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경기도의회 후반기 의정활동이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고 하나씩 중점과제들에 대한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이 중 사회의 근간이 되는 여성과 가족, 나이를 잊은 평생교육, 다문화 인구가 많아지는 가운데 외국인 관련 중요한 정책을 담당하는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의 박세원 경기도의원을 만났다.  Q1.경기도민에게 인사? 먼저 도민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화성시 제3선거구를 대표하는 박세원 의원입니다. 항상 도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2. 경기도의회 상반기 2년, 소회는? 상반기 2년 동안 안전행정위원회 위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도민의 안전과 행정 효율성 향상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특히 도민의 삶과 직결된 예산 문제에 깊이 관여하..

[뉴스]인터뷰 2024.09.26

평택도시공사, 행복홀씨 입양사업 ‘평택종합물류단지 환경정화 활동’실시

[ 뉴스패치 ]평택도시공사(사장 강팔문)는 25일,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한 행복홀씨 입양사업의 일환으로 송탄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평택종합물류단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쓰레기가 보이지 않는 도시 평택 만들기 시책의 일환인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쓰레기 취약 구역이나 청소 사각지대에 있는 거리를 기관‧단체가 입양해 자율적으로 청소하고 관리하는 프로젝트다. 공사는 평택시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평택종합물류단지를 입양구역으로 선정해 정기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평택도시공사 임직원 약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택종합물류단지 내 인도 및 도로변을 중심으로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방치된 폐기물을 정리했다.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은 “행..

[뉴스]메트로 2024.09.26

수원문화재단, ‘요새, 요즘 골목마켓 <행궁가게>’ 개최

[ 뉴스패치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장안공원 광장 일원에서 ‘요새, 요즘 골목마켓 ’를 연다. 문화체육부 공모사업인 수원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많은 시민과 함께하기 위해 지역 대표축제 중 하나인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와 연계하여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진행한다. ‘행궁가게’는 행궁마을 고유의 역사와 감성을 지닌 골목가게의 공동 브랜딩명으로, 수원문화재단은 그간 행궁마을의 정취와 개성을 가진 음식점, 카페, 공방, 소품샵 등을 발굴하고 홍보해 왔다. 그중 일부 가게를 ‘요새, 요즘 골목마켓 ’에서 집약적으로 선보인다. 귀여운 캐릭터 굿즈, 공예품, 핸드메이드 소품, 행궁마을 특화 먹거리부터 인두화 ..

이은주 경기도의원, “통합교육지원청 통합·분리 권한 지방이양 환영”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국민의힘, 구리2)은 9.27.(목) 교육부의 교육지원청 통합·분리 권한 지방이양 등의 내용을 포함한 ‘교육지원청 학교 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 계획’ 발표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교육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한 계획에 그간 대통령령으로 정하던 교육지원청의 관할 구역과 명칭을 시·도교육청의 조례로 정할 수 있게 하는 법적 권한 위임 사항을 포함하고 있어, 그동안 지역간 교육 서비스 격차 발생 등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통합교육지원청 분리가 교육청 조례 제정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이 의원은 “그동안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오랜 숙원사업이 완성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 며 “통합교육지원청 분리를 통해 지역별 ..

[뉴스]정치 2024.09.26

김포문화재단. 김포아트빌리지 토요상설공연 <COLOR OF LIVE> 개최

[ 뉴스패치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9월 28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17:30김포아트빌리지에서 하반기 토요상설공연 를 개최한다. 김포아트빌리지 토요상설공연은 매주 토요일 한옥마을 야외무대인 천현정 광장에서 진행되는 공연으로 고즈넉한 한옥을 배경으로 방문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여기에 계절별 테마를 더한 수준 높은 공연을 기획하여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하반기 상설공연 테마인 는 가을 오후 아름다운 노을 아래 라틴, 팝, 클래식 등 장르를 다양화 하였고, 특히 월드뮤직 중심으로 구성하여 다소 마이너한 장르로 여겨지지만 그만큼 독창성과 이국적 매력이 있는 음악으로 한옥의 가을을 물들일 예정이다. 첫 포문을 여는 9월 28일(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