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경기도의회 오준환 의원, 경기도일간기자단이뽑은 “2023 경기도의회베스트의원”

뉴스패치 2023. 12. 13. 23:29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준환 의원(국민의힘, 고양9)은 13일(수), 경기 도일간기자단이 주관한 ‘2023년 의정⋅행정대상’ 베스트 상임위 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오준환 의원이 수상한 ‘2023년 의정⋅행정대상’ 베스트 상임위 의원 부문은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쳐 경기도의회 위상을 높인 상임위원회별 대표 의원 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상이다. 오 의원은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버스 기사 복 장을 하고 버스업체 재정지원 필요성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해 큰 화제를 모았으며, 고양특례시 식사지구의 트램 도입 필요성을 강하게 피력해 왔다.

 

또한, 「경기도 마을버스운송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경기도 마을버스 운 수종사자 처우 개선 조례」 등을 제정하고, 마을버스 공공관리제 도입을 위 한 연구용역 예산 2억 3백만 원을 확보하는 등 ‘시민의 발’이라 불리는 마 을버스 업계의 생존권과 도민의 교통권 보장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 쳐왔다.

 

이외에도 전세버스⋅화물자동차⋅건설기계에도 일산대교 통행료를 지원하 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며 운송⋅운수사업자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주는 정 책을 펼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 의원은 “이번 상은 현장에서 도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기자분들께서 직접 뽑아주신 상이라 더욱 뜻깊고 값지다”며 “앞으 로 경기도민과 고양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겠 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일간기자단은 경기도청과 경기도의회 및 경기도교육청을 대상 으로 활동하는 10개 언론사 주재 기자들의 모임으로, 우수한 역량을 보인 의원을 추천받아 언론보도, 선호도 조사 등을 바탕으로 기자단 회원과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매년 의정⋅행정대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