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오석규 경기도의원, 베이비부머 대상 ‘중장년행복캠퍼스’특강 실시

뉴스패치 2023. 11. 1. 22:21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석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4)은 10월 30일 경민대학교에서 의정부시 베이비붐 세대를 대상으로 ‘중장년행복캠퍼스’ 특강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 의원은 특강에서 “여행은 순간이지만 기억은 평생 남기도 하다”면서, “여행을 통해 인생과 삶의 방향이 바뀌기도 한다”고 측정할 수 없는 여행의 가치에 대해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기도의회에서 의원연구단체 ‘경기 지역관광 활성화 연구회’의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진행했던 도 내 시군 지역 현장방문 경험을 공유했다.

 

또한, “의정부 블랙뮤직페스티벌, 수원화성 등 지역마다 존재하는 관광콘텐츠의 개발로 중장년층을 포함한 국민 모두가 여행을 통해 삶의 가치와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는 경기도 관광정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관광’분야는 민간의 사업 영역으로 치부할 수도 있겠지만 제도적인 차원 그리고 공익적인 차원에서 배려가 아쉽다”면서 ‘사회복지’의 한 카테고리에서 ‘관광복지’ 실행의 필요성을 피력하면서 특강을 마무리했다.

 

한편, 오 의원은 관광학 박사로서 대학(원)에서 관광학 전공 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및 중국 국영 관광 기업의 한국법인에서 임원으로 재직하는 등 자타공인 관광전문가로 활동해왔으며, 국회입법지원(문화·체육·관광) 위원 등 자타공인 관광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