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영업사원처럼 열심히 뛰겠다” 구혁모 화성시장 후보 한국외식업중앙회 화성지부 방문

뉴스패치 2022. 5. 31. 16:54

[ 데일리브라이트 = 신재철 기자 ]

국민의힘 구혁모 경기 화성시장 후보가 30일 화성시 병점에 위치한 한국외식업중앙회 화성지부를 방문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화성지부 남성규 회장은 “운영비도 부족하고, 1년에 한 번 정도는 관내에 장소를 빌려 교육을 실시하고 싶은데 쉽지 않다”, “일자리와 관련해서는 서쪽과 동탄 외진 곳 등 교통이 불편한 곳의 회원들은 일자리와 관련해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애로사항을 토로했다.

 

남회장은 “코로나 때문에 위생교육을 간신히 한 번 했다. 서쪽의 보훈회관에서 교육을 실시했는데 어려움이 너무 많았다”며 “항상 교육이 절실한데 교육하는 시스템조차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다” 며 어려움을 호소했다.

 

구혁모 후보는 “1년에 한 번 하는 교육조차 어렵다니 애로사항이 너무 많다” 며 지원할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위생관련 단체들은 위생 문화센터 건립 등도 필요하다며 지원을 요청했다.

 

구후보는 화성시에 “대면교육을 하시는 분들이 총 1400여 명 정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미용 서비스 관련 조례는 지난 3월에 통과되었다”며 “당선되면 소상공인 활성화 지원단을 설치하겠다” 며 지원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