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사회문화

가평군, 읍면 노인회 방문… 어르신 복지현장 점검

뉴스패치 2025. 2. 7. 10:47

가평군(군수 서태원) 5일부터 7일까지 6개 읍면 노인회 분회를 방문해 어르신들께 새해 인사를 전하고, 경로당 운영 및 어르신 복지 현안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서태원 군수는 첫 일정으로 5일 대한노인회 가평군지회를 찾아 새해 인사를 전하고, 가평군 인구의 31%를 차지하는 어르신들의 복지를 담당하는 노인회 사무국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7일까지 6개 읍면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경로당 어르신들께 세배와 함께 새해 안부를 드렸다. 또한 군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노인복지회관 건립 △노인복지 시책 △미영연방 안보공원 조성 △경기도 체육대회 준비 △도로 개설 등 군정 추진 사항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경로당 회원들은 올해부터 시행된 ‘1월 경로당 급식 도우미 지원 사업이 어르신들의 식사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며 군에 감사를 전했다.

 

가평군은 정부의 노인복지정책 변화에 발맞춰 미등록 경로당 운영을 지원하고, 경로당 냉·난방비 집행 잔액을 부식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농한기(1) 경로당 급식 도우미 부재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131개 경로당에 252명의 급식 지원 인력을 선도적으로 배치했다.

 

서태원 군수는 어르신들의 노력과 헌신 덕분에 현재의 가평이 존재하는 만큼, 건의사항을 경로당 운영 개선에 적극 반영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ttps://newspatch.co.kr/post/ultdYCUH

 

가평군, 읍면 노인회 방문… 어르신 복지현장 점검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5일부터 7일까지 6개 읍면 노인회 분회를 방문해 어르신들께 새해 인사를 전하고, 경로당 운영 및 어르신 복지 현안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서태원 군수는 첫 일정으

newspat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