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사회문화

안양 다세대주택 화재 지하 1층 발화. . . 인명피해 없어

뉴스패치 2025. 1. 29. 20:47

경기도 안양시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해 주민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화재 발생 23분 만에 진화되었으며, 인명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오후 3 32분경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위치한 3층 규모의 다세대주택에서 불이 났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화재는 건물 지하 1층 세대에서 시작된 것으로 파악됐다.

 

화재 발생 당시 건물 내 거주자들은 신속히 대피 조치를 취했다. 지하 1층에 거주하던 7명은 즉시 건물 밖으로 대피했으며, 다른 3명은 옥상으로 대피한 후 구조대에 의해 안전하게 구조되었다. 이로 인해 총 10명의 주민이 대피했으나,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소방당국은 신속한 출동과 대응으로 화재 발생 23분 만인 오후 3 55분경 불길을 완전히 잡는 데 성공했다. 화재 진압 후 건물 내부 피해 상황에 대한 정확한 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현재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밝히기 위해 현장 조사를 진행 중이다. 화재 발생 원인과 피해 규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추가 조사 후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건은 다세대주택의 화재 안전 대책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다세대주택 등 공동주택에서의 화재 예방과 신속한 대피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다"고 말했다./2025.1.29

 

https://newspatch.co.kr/post/Bfqej0mO

 

안양 다세대주택 화재 지하 1층 발화. . . 인명피해 없어

경기도 안양시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해 주민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화재 발생 23분 만에 진화되었으며, 인명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오후 3시 32분경 안양시 만

newspat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