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메트로

가평군 상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추석맞이 결연 가구 후원물품 전달 및 안부확인 실시

뉴스패치 2021. 9. 18. 00:23

[ 데일리브라이트 = 신은성 기자 ] 상면 각리 부녀회장 및 적십자회원 등으로 구성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8명은 09월 15일 결연을 맺은 취약계층 48가구를 찾아가 후원물품(쌀, 송편, 물김치 등)을 전달하며 안부확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인적안전망의 활동을 독려하고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인적안전망 ↔ 고위험 취약계층 간 1대1 결연 계획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명당 3가구의 취약계층을 방문하였으며,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되었다.

 

한 어르신은 “경로당에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 찾아오는 사람도 없어 적적했는데 이렇게 찾아와 선물도 주고 안부도 물으니 이번 추석은 살 맛 난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함에도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분들을 적극적으로 찾아 적절한 복지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선경 상면장은 “주변의 소외된 분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봉사를 실천해주시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함께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