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경찰·소방

화성소방서, 2024년 3분기 지역응급의료협의체회의 실시

뉴스패치 2024. 9. 12. 12:13

[ 뉴스패치 ]

화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9월 10일 2024년 3분기 지역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의사 집단행동의 장기화와 원활한 환자 이송을 위해 상호 간 정보교류 및 응급실 운영 상황을 공유할 필요성이 증가하였다 판단하여 실시되었다.

 

특히 추석 명절이 다가오는 만큼 응급 상황에 대한 대비와 협력이 더욱 중요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회의가 진행되었으며,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 내 응급의료시스템의 협력을 강화하고, 명절 기간 중 예상되는 응급 환자에 대비해 응급실 운영과 환자 이송 체계를 점검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이번 회의에는 화성서부보건소, 동탄한림대, 화성중앙, 디에스병원 등 다수 의 의료기관이 참석해 주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추석 명절 기간 응급환자 발생 시 환자 수용 관련 사항 논의 ▲중증응급환자 이송 지연 발생 시 초기 1차 처치 가능 사항 협 의 ▲전문병원 경증환자 연휴 기간 치료 가능토록 논의 ▲그 외 현장 구급 활동 시 의료기관과의 협력사항 공유 등이 주요 내용으로 다루어졌다.

 

화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회의를 통해 지역 응급의료 협력체계가 한층 강화되었다” 며 “추석 명절 동안의 응급 상황에도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 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