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메트로

평택도시공사, ESG생활 나눔 캠페인 참여… 직접 만든 친환경 비누 지역아동센터에 후원

뉴스패치 2024. 7. 23. 21:36

[ 뉴스패치 ]

평택도시공사가 평택지역자활센터와 함께‘ESG 생활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친환경 비누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평택도시공사는 지난 4월 평택지역자활센터와 ESG경영 기반의 공헌활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지난 6월에는 물빛수변공원 일대에서 하천수질개선을 위한 EM흙공던지기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은 공사의 전략 과제인 친환경 ․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추진되었다. 공사 임직원은 친환경 비누를 제작해 지역 아동센터에 기부하며 제로웨이스트 실천과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섰다.

 

이날 공사 해피드림봉사단은 평택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로웨이스트카페일도씨에서 자연 분해되는 천연 비누를 만들었다. 이후 평택 열린교실 지역아동센터로 이동해 당일 만든 비누를 포함하여 아이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구를 함께 전달했다.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은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 실천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도시공사는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개선 사업과 긴급 물품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